예금, 적금, 대출, 카드

재산세 카드 납부 혜택 정리

재테크 고객센터 2022. 8. 2.

7월은 재산세 납부의 달입니다. 재산세를 카드로 납부할 시 혜택이 있다는 건 알고 계신가요? 이번 글에서 재산세 납부를 카드로 했을 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재산세-카드-납부-혜택

 

재산제 카드 납부 혜택


재산세를 카드로 납부하면 돌아오는 혜택은 무이자 할부 혜택, 캐시백 혜택, 경품 등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카드사마다 어떤 혜택을 주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현대카드

2~7개월 무이자 할부, 10~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 제공

+M 계열 카드를 사용할 시 쌓인 M포인트로 대신 납부 가능함.

 

 

우리카드

5만 원 이상 재산세 납부 시 2~7개월 무이자 할부 및 10~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 제공

-부분 무이자 할부 혜택은 10개월일 때는 이용자가 먼저 3개월 이자를 내고 나머지는 카드사가 부담하며, 12개월일 때는 4개월 이자를 내면 됩니다.

 

 

농협카드

연말까지 5만 원 이상 지방세, 국세 납부 시 2~6개월 무이자 할부 및 10개월 부분 무이자 혜택이 있습니다.

농협카드의 부분 무이자 혜택은 2개월만 내면 됩니다.

 

 

삼성카드

9월 말까지 5만 원 이상 지방세, 국세 납부 시 2~3개월 무이자 할부와 6, 10, 12개월 부분 무이자 혜택을 제공합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7월 31일까지 체크카드로 지방세를 결제하면 납부금액의 0.17%를 돌려줍니다. 이때 환급일은 다음 달 5일이며 현금 캐시백 금액이 1만 원 미만일 경우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됩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는 먼저 이벤트에 응모를 해야 합니다. 그 후 KB국민 체크카드로 지방세를 납부하는 사용자에게 지방세 납부금액의 0.2% 포인트리를 적립해줍니다. KB국민카드의 포인트리는 1포인트당 1원으로 쓰입니다. 결제가 이루어진 다음 달 15일 이내에 적립이 됩니다.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7월 말까지 50만 원 이상 국세 및 지방세를 납부한 이용자한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선물해줍니다. 이때 응모를 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하고 꼭 신청하길 바랍니다.

 

 

 

위 사항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사 조건 혜택
현대카드 X - 2~7개월 무이자 할부
- 10~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우리카드 5만원 이상 지방세 및 국세 납부 - 2~7개월 무이자 할부
- 10~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농협카드 연말까지 5만원 이상 지방세 및 국세 납부 - 2~6개월 무이자 할부
- 10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삼성카드 9월말까지 5만원 이상 지방세 및 국세 납부 - 2~3개월 무이자 할부
- 6, 10, 12개월 부분 무이자 할부
신한카드 7월 31일까지 체크카드로 지방세 결제 납부금액의 0.17% 캐시백
KB국민카드 이벤트에 응모하고 KB국민카드로 지방세 납부 납부금액의 0.2% 포인트리 적립
롯데카드 이벤트에 응모하고 7월 31일까지 50만원 이상 국세 및 지방세 납부 스타벅스 기프티콘

 

재산세와 같은 지방세는 카드로 납부할 시 납세자에게 걷는 납부 대행 수수료가 없습니다. 따라서 카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세는 카드 납부 시 납세자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합니다. 체크카드일 경우 납부금액의 0.5%, 신용카드일 경우 납부금액의 0.8%가 생깁니다. 그러니 이점 꼭 기억하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재산세 카드 납부 혜택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아래에 도움 되는 글이 많으니 둘러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도움 되는 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총 정리

핸드폰으로 쉽게 재산세 조회하는 방법

재산세 납부 기간 정리(매년 똑같으니 알고 가세요)

서울시 희망 두배 청년 통장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