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지식 쌓기

[동기부여 글] 로버트 프로스트 '가지 않은 길'

재테크 고객센터 2020. 10. 18.

로버트 프로스트 '가지 않은 길'

 

삶은 선택의 연속이다.

누구나 살면서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가 있다. 그때,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이후의 인생이 바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사람이 어떤 선택을 할 때 대중의 시류에 휩쓸려 편승한다. 이는 무리 지어 사는 인간의 특성 때문일 수도 있다.

그렇기에 어떤 선택을 할 때 프로스트의 시를 한번 떠올리는 것도 좋다.

그럼 지금 로버트 프로스트의 가지 않은 길이라는 시를 소개하고자 한다.


가지 않은 길

 

노란 숲 속에 길이 두 갈래로 났었습니다.

나는 두 길을 다 가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면서,

오랫동안 서서 한 길을 굽어 꺾여 내려간 데까지,

바라다볼 수 있는 데까지 멀리 바라다보았습니다.

 

그리고, 똑같이 아름다운 다른 길을 택했습니다.

그 길에는 풀이 더 있고 사람이 걸은 자취가 적어,

아마 더 걸어야 될 길이라고 나는 생각했었던 게지요.

그 길을 걸으므로, 그 길도 거의 같아질 것이지만.

그날 아침 두 길에는

낙엽을 밟은 자취는 없었습니다.

아, 나는 다음날을 위하여 한 길은 남겨 두었습니다.

길은 길에 연하여 끝없으므로

내가 다시 돌아올 것을 의심하면서....

 

훗날에 훗날에 나는 어디선가

한숨을 쉬며 이야기할 것입니다.

숲 속에 두 갈래 길이 있었다고,

나는 사람이 적게 간 길을 택하였다고,

그리고 그것 때문에 모든 것이 달라졌다고.\


아래 주소는 저의 카카오톡 채널입니다.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시면 저랑 친구가 됩니다.

투자에 도움되는 실시간 뉴스와 제 글들을 간편하게 보도록 계속 올릴 예정이니

힘낼 수 있도록 채널 추가 꼭 부탁드립니다(꾸벅).

http://pf.kakao.com/_HxoNTb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

경제적 자유, 월 1000만원의 현금흐름을 목표로 하는 직장인입니다. 같이 배우고 성장해요

pf.kakao.com

 

이상으로 건강, 화목한 가족, 경제적 자유라는 세 가지 복을 다 가지기 위해

열심히 재테크하는 직장인 삼복이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